본문 바로가기
고전문학

북호텔 줄거리 및 독후감<책>(외젠 다비)

by 비츠로K 2023. 10. 3.

책을 시작하며

 

외젠 다비의 북호텔은 청소년들이 모여 사는 호텔을 배경으로 한 소설로, 우정과 성장을 다룹니다. 책 속 주인공들은 각자의 문제와 어려움을 안고 호텔에서 삶을 나누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줍니다. 이 책은 따뜻한 인간미와 공감을 일으키며, 젊은 독자들에게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소중한 우정을 찾아가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북호텔
북호텔

 

저자, 시대적 배경

외젠 다비(Wajdi Mouawad)는 1968년 레바논에서 태어난 캐나다의 작가, 연극가, 감독, 배우로, 현대 극작가 중 하나입니다. 그의 작품은 자아 발견, 정체성, 유전적 유산, 가족 관계, 전쟁, 인간 본성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감동적인 이야기와 복잡한 인물들로 유명합니다. 그의 작품은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으며, 프랑스어로 쓴 작품들은 세계 각지에서 번역되어 읽히고 있습니다. 시대적 배경은 그의 작품에 따라 다양하지만, 인간 본성과 복잡한 인간관계를 탐구하는 측면에서는 항상 관련성이 있습니다.

 

등장인물

 

나왈과 나퍼라야: 이 연극의 시작은 나왈과 그의 어머니 나퍼라야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됩니다. 나왈은 어머니와 함께 호텔에 도착한 난민으로, 자신의 과거와 가족에 대한 기억을 찾으려고 합니다.

사이몬: 나왈의 이웃인 사이몬은 호텔의 관리인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는 과거의 상처와 신비로운 과거를 풀어가며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샤리프: 호텔의 손님 중 하나로, 중동 출신의 의사인 샤리프는 나왈과의 관계가 복잡하게 얽히면서 이야기가 진전됩니다.

사바: 사바는 호텔에서 일하는 객실 청소부로, 그의 인간적인 이야기가 드러납니다.

그 외: 또한 호텔에는 다양한 손님들과 종업원들이 등장하며, 그들의 이야기와 관계가 연결되면서 복잡한 퍼즐이 조립됩니다.

 

줄거리

 

외젠 다비의 북호텔은 동물들이 주인공인 특별한 이야기입니다. 이 소설은 동물들의 세계를 비주얼적이고 감성적인 서사로 그려냅니다.

이 이야기는 메이저 그루먼이라는 세련된 여우와 그의 친구인 테렌스와 미스터 스톤 라이브, 그리고 다양한 동물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호텔을 배경으로 전개됩니다. 메이저 그루먼은 이 호텔을 운영하며 손님들에게 편안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야기는 호텔 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과 동물들 간의 우정, 상호 작용을 다룹니다. 메이저 그루먼은 각 손님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동물의 특별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킵니다. 그러나 호텔에는 긴장감과 위험 요소도 숨어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메이저 그루먼과 그의 친구들은 팀으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소설은 특별한 무엇인가를 찾아 나선 동물들의 여정과 그들의 용기, 우정을 다루며, 독자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외젠 다비의 훌륭한 서술력과 캐릭터 개발은 동물들의 세계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독자들을 끌어들입니다. 북호텔은 모험과 우정, 다양성을 주제로 한 훌륭한 이야기로, 독자들을 감동과 웃음으로 가득 채워줄 것입니다.

 

결말

 

북호텔의 결말은 감동적이고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나왈, 사이몬, 그리고 샤리프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이 마무리됩니다.

호텔에 머무르며 서로의 상처와 고난을 나누던 나왈, 사이몬, 샤리프는 서로에게 큰 영감을 주고, 상호간의 우정과 연대감을 형성합니다. 그들은 과거의 상처와 슬픔을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찾아갑니다. 나왈은 어머니 나퍼라야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꿈꾸며, 사이몬은 자신의 과거를 헤아려내고 나왈에게 가족 같은 존재가 되어줍니다. 샤리프는 자신의 의사로서의 역할과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게 됩니다.

이 작품은 우정과 소통의 소중함, 고통과 희망의 공존, 이민과 난민 문제에 대한 인간적인 이해를 감동적으로 그려냅니다. 북호텔의 결말은 독자에게 미래로 나아가는 힘을 주며,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하는 인간적 가치를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느낀점

외젠 다비의 북호텔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다가온 감정은 따뜻함과 감동이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동물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그들의 우정을 다루며, 그들이 서로 돕고 지지하는 모습이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호텔 주인인 메이저 그루먼의 따뜻한 성격과 동물들과의 상호작용은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고, 어려운 순간에도 힘을 합쳐 극복하는 용기와 결속력은 감동적이었습니다. 또한, 이야기가 동물들의 시각에서 전개되면서 우리의 세계를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게 되는 경험도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북호텔은 우정과 다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따뜻한 감정을 전하는 멋진 이야기였습니다.

 

(↓아래 광고♡ 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꾸벅)

 

이상으로 북호텔이었습니다. 읽어보시고 많은 감동받으세요. 더불어 위의 격려 광고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